안녕하세요


오늘 드디어 배송되었습니다.


오자마자 충전을 했네요. 처음 잔량이 어땠는 지 모르겠지만 삼십분 좀 넘게 하니 불이 꺼졌습니다.


무게는 아무래도 큰 광학계 때문인지 꽤나 묵직하구요.


충전은 마이크로USB라서 스마트폰 충전기와 병행 가능합니다.


바로 막 찍은 샘플 사진 갈게요.

맑은 날씨 주광입니다. 최대 광각이고 f/5.6 1/500s ISO160 입니다.


역시 최대광각에서 f/5.6 1/250s ISO-160 입니다.


접사+아웃포커싱 테스트입니다. 최대광각에서 가장 근접촬영이 가능하구요. f/1.8 1/800s ISO 160 입니다.

초점은 왼쪽 나뭇잎에 맞아버렸네요.


아웃포커싱 테스트한다고 F1.8로 고정한 채로 찍어버려서 최단 셔터 속도인 1/2000s에서 노출 과다가 되어버렸네요.

조리개도 최대 개방이라 디테일이 많이 죽었네요



최대 망원도 한 번 찍어보았습니다.


빠르게 기숙사 주변에서 몇 장 찍어보았습니다.

원본 전송 설정으로 해도 기다릴 만 한 수준이고, 광학 손떨림 방지가 있어서 좋네요.

다만 초기 구동 시간이 길게는 10초까지 걸리는 것은 약간 불편합니다.

그리고 배터리가 약 110분이라는데 약간 부족할 수 있을 것 같네요. 저같은 경우에는 추가 배터리가 필요할 것 같네요.


- 야간 추가하였습니다. 실제로는 훨씬 더 어두운 저녁이었습니다. (붉은 빛들은 석양이 아닌 가로등입니다.)



노이즈는 꽤 있지만 ISO1600에서 폰카와는 차원이 다른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줍니다.



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