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ttp://www.xda-developers.com/android/new-frg33-rom-leak-for-n1-rooted/

FRG33 이라는, FRF91이후 안드로이드 2.2의 업데이트 버전이 유출되었다.
G라는 글자 때문에 처음에 진저브레드인가 하는 기대가 생겼으나, 첫 글자가 주버전을 의미하므로, FRG는 Froyo의 업데이트가 계속 진행된 것이었다.

FRF91의 루팅 방법이 통하지 않았으나, 곧 루팅 된 상태의 롬이 배포되었다.


여기서 있는 버전 중 굵게 추천되어 있는 버전을 설치하여 사용해보았다.


빌드 번호가 선명하게 FRG33으로 찍혀있는 것을 볼 수 있다.

라디오 업데이트의 경우 이미 한국 정발 FRF91 수정버전에 이미 되있던 사항이라 바뀐 점은 없다.
(여기서 라디오는 FM라디오의 라디오가 아니라 통신 모듈을 뜻하는 듯 하다.)

수정된 것이 무엇인지 밝혀지지 않아서 정확히는 어렵지만 확실히 느껴지는 것은
"스크롤이 부드러워졌다."
예전에는 스크롤할 경우에 디스플레이의 프레임률이 떨어지는 느낌의 끊어짐이 있었는데, 업데이트 후에는 화면이 부드럽게 미끄러져간다. 이전에도 스크롤이 느리거나 버벅인다는 게 아니라 화면이 끊어지면서 올라가는게 좀 거슬렸는데 이제 덜 거슬린다.
마치 계단을 오르던 것과 에스칼레이터를 오르는 것의 차이같은 느낌이다.

그 외에는 무선랜을 연결할 때 IP받아오는 속도가 꽤 빨라졌다.
아쉽게도 아직 화면이 꺼지면 무선랜으로 연결시 연결을 안하는 것은 고쳐지지 않았다.
FRF91용의 방법으로 해결하려고 시도했더니 무선랜이 먹통이 되버린다 ㅜ

안정된 유출버전인 듯 싶은게 동작이 불안하거나 오류가 뜨는 일은 없다. 여타 커스텀롬에서 자주 발견되는 구글 고글이 안되거나 하는 오류가 없다.

소극적 도전자들도 안심하고 도전해볼 만 하다.

+ Recent posts